간단조리반찬 - 소고기장조림 김치볶음Beef Jangjorim Kimchi Stir-fried Side Dish
간편조리반찬
자취생버전
소고기장조림 김치볶음 Beef Jangjorim Kimchi Stri-fried Side Dish
재료
적당히 익은 맛있는 김치 ★
소고기 장조림 고춧가루 설탕 식용유 통깨
맛있는 김치볶음의 길
맛있는 김치만 있어도 80%는 성공이다. 설탕 조금 넣고 볶아주기만 해도 맛있음.
맛있는 김치볶음의 레시피를 보면 간장이 들어간다. → 간장 대신 소고기 육수가 우러난 장조림 국물을 넣어주면 더 맛있어짐
김치가 적당히 맛있게 익었을때, 꼭 해야 할일은 바로김치볶음 √
김치가 너무 많이 익어도 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맛있을 때 열심히 먹어둬야 후회가 없다. 근데 마침. 장조림까지 있다면 정말 맛있고 고급진 김치 볶음을 맛 볼 수 있다. 나에게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반찬이 뭐냐고 물으면 망설임 없이 '김치볶음' & '김치찌개'라고 대답한다. 자취를 하기전엔 거의 매일 먹었는데, 지금은 맛있는 김치가 있을 때만 먹을 수 있다. 빡씨게 매일 야근하던 직업이라 집에서 밥을 먹을 때가 거의 없으니 냉장고에 반찬을 두고 살지 않았다. 지금은 나만의 공간 · 시간이 더 소중해서 열심히 해 먹으려고 노력하는 중이다. ===333
후기는 아래로...
●
●
●
장조림이 짭짤하지 않으면여름엔 냉장고에 있어도 쉽게 상한다. 고로 빨리 먹기위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했다.
맛있는 김치와 장조림을 더 맛있게 먹기. → 같이 볶으면 더 맛있는 시너지 효과를 낸다.
후라이팬을 달군다.
포도씨유를 적당히 두른다. (너무 많이 넣으면 느끼하니 적당히 넣자.)
개인적으로 김치볶음은 그때그때 볶아서 먹는 게 가장 맛있어서 1인분 먹을양만 볶는 편이다. 쓸데없이 김치볶음을 위해선 부지런해지는 케이스.
음식에 설탕 넣는 걸 좋아하지 않지만, 김치의 신맛과 설탕이 만나야 맛있어지므로 적당히 넣어준다.
그리고 중불에서 적당히 볶아준다.(불이 너무 세면 국물이 금방 말라버리고 그다음 작업(?!)이 힘들다) 맛있게 익을 때까지...
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정도로 익은 건 눈으로도 보인다. 딱 이 정도?!
장조림의 고기와 야채, 그리고 장조림 국물을 적당히 넣어준다.
고춧가루는 각자에 기호에 따라 넣어준다.
밥에 먹을 거라 적당히 간간하고 매운맛도 있게 하는 편이다. *간간하다는 말을 전라도식으로 해석하자면, 짜지는 않지만 먹기 좋게 간이 배어있는 정도 쯤으로 해석하면 좋을 거 같다.
센 불에 살짝 볶았다가 중 불로 줄여준 후 완성 ♥
깨와 파슬리도 약간만 뿌려준다.
약식을 냉동고에 오래 두면 맛이 떨어지는 거 같아서 열심히 먹고 있다.
김치볶음이 약식이랑 색이 비슷해서 구분이 잘 안되서 아쉽지만, 이거 정말 밥도둑임.
입맛 도는 한상 차림.
오늘의 할당량 히비스커스 √ 생각보다 꾸준히 먹고 있다. (식욕이 없어지고 변비에 효과 좋음)
장조림 고기가 김치랑 같이 볶아지면 2배로 더 맛있어진다.
볶은 김치에 약식을 싸 먹으니 꿀맛이다.
먹어도 먹어도 안 질리는 맛.
중간에 히비스커스를 마셔주면 입안도 개운해지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거 같다.
김치에 볶은 소고기 장조림을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다. 맛이 눈으로 확인 불가한 게 아쉽다.
역시 아는 맛이 무섭구나. 사진 보니 배고파진다.
순식간에 맛있는 한 끼 완료. 내일은 김치가 더 익어 있을 거기 때문에 내일도 해먹을 예정.
자취생버전 간단조리반찬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집니다.
※ 이 사이트의 모든 포스팅은 협찬 및 유료광고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. ※개인 취향에 따른 리뷰이니, 부디 참고만 하시길!
코스트코 관련 글 보기 코스트코 마늘간장치킨 Costco Garlic Soy Sauce Chicken 코스트코 푸드코트 치킨 베이크 + 불고기 베이크 Costco Food Court Chicken & Bulgogi Bake 내가 아는 가성비 최고의 치킨 √ (하지만 주변 의견들을 들어 봤을 때, 로티세리 조리법 때문인지, 짠걸 안좋아하는 한국사람들 입맛엔 호불호가 반반으로 갈리는 듯 하다.)
코스트코 관련 글 보기 코스트코 로티세리 치킨 Costco Rotisserie Chicken 코스트코 푸드코트 치킨 베이크 + 불고기 베이크 Costco Food Court Chicken & Bulgogi Bake 코스트코 '가성비 시리즈' 개인적으로 로티세리 치킨보다 맛있다...! 첫맛이 미쳤다. 코스트코 답게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이 확 느껴지질 터이니, 한팩 사면 든든하게 식사와 안주로 즐길 수 있다. 맥주를 맛있게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.
댓글
댓글 쓰기
No Spam Allowed. 스팸금지!
어떠한 소통이라도 환영하지만 다시 또 해외 스팸글들이 도배되기 시작해 검토후 게재됩니다. =.=